스크랩 : 0    추천 : 0   


업계가 뒤쳐지는 이유 “지금은 파괴적인 혁신을 해야할 때”


등록일 :

gina drosos

 

‘다이아몬드는 영원히’의 전성기 시절, 소비자들은 슬로건과 교훈적 광고에 반응을 보였다. SNS 통해 업체와 소비자 간의 쌍방향 대화가 가능해진 오늘날 상황은 변했다.

 

오늘날의 소비자들은 혁신에 반응한다. Signet Jewelers(이하 시그넷) Gina Drosos 사장은 “전례 없는 창의력과 발전의 시대인 오늘날, 주얼리 산업은 뒤쳐지고 있다. 지난 동안 미국의 매출은 성장했으나, 시장 점유율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현상 유지가 아닌 혁신과 개선이 요구된다.”라고 말했다. 

 

Drosos 사장은 최근 JCK 라스베가스쇼에서 “미국 최대 주얼리 소매업체인 시그넷을 포함한 다른 모든 업체들도 마찬가지이다. 모든 업체들이 맡은 역할을 해내야 한다.”라고 말했다.

Drosos 2017 7월에 사장직에 취임했다. 전에는 Procter & Gamble에서 Olay 스킨케어 라인과 남성용 제품인 Old Spice 브랜드 담당으로 일했다. 당시 작업을 통해 브랜드의 재탄생이 전체 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칠 있는지를 경험했다. Drosos 혁신은 어떤 특정 브랜드 혹은 상품군을 변화시키는 데서 그치지 않고 업계의 성장을 촉진한다고 말했다.

 

Drosos “시그넷이 동안 시장에서 주도적 역할을 하지 못한 것이 사실이지만 앞으로 이러한 방향으로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Drosos 혁신이 필요한 영역을 언급했다.

 

, 다이아몬드와 주얼리 업계의 크리스마스 시즌 (인생에서 회에 불과한) 구매 이벤트에 대한 의존성, 인구 분포 지출의 변화, 통제 불가능한 주얼리 구매 경험 등이었다.

 

Drosos 번째 혁신 분야를 강조하며 업계가 구매 이벤트를 늘려 폭넓은 고객군을 확보해야 한다고 말했다. 연중 대부분의 기간 동안 업계는 예물 부문에 의존한다. 결혼은 대부분의 소비자에 있어 생애 한번뿐인 이벤트이기 때문에 소매업체들의 판매 기회는 적을 밖에 없다.

 

소매상의 매출 4분의 1 약혼 반지와 웨딩 밴드에서 나온다. 또한 Drosos 업계가 크리스마스 시즌 매출을 위해 모든 에너지를 쏟아 붓는 것을 중지해야 한다며 “일년에 6주에 모든 정신을 집중한다면 나머지 46주에는 집중하지 않는다는 뜻이 된다.”라고 말했다. 대신 소매업체들은 주얼리를 최고의 기프트 아이템으로 만들기 위해 협력해야 한다. 사람들이 가장 받고 싶어하는 선물 품목에서 현재 주얼리는 여행, 외식, 의류 등에 뒤져 있다.

 

Drosos “주얼리 소매상들은 소비자들의 개인적 니즈와 경험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사실을 보여 주어 고객의 신뢰를 얻어야 한다. 신뢰 구축을 위해서는 우리 산업의 변화하는 고객군에 대한 이해가 선행되어야 한다.”라고 말했다.

 

Drosos 인구 통계의 변화가 미국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며 업계가 히스패닉계에 충분히 어필하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들의 화인 주얼리 소비는 평균을 넘어서며 특별한 이벤트가 없을 때의 주얼리 구매 빈도도 높다. 우리 업계를 위한 방대한 기회의 장이 분명하다.”라고 말했다. 또한 전통적인 가족 구성에 대한 개념도 변화하고 있다. 약혼에 이르는 커플들의 40% 이미 자녀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결혼에 골인하는 동성 커플도 늘고 있다. Drosos “이는 매우 중요한 문제이다. 매장으로 들어오는 우리의 소비자들이 이전보다 폭넓은 인생 경험을 가지고 있음을 의미하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밀레니엄 세대들의 결혼시 반지 구매율은 베이비붐 세대나 X세대보다 높다. 그러므로 업계가 현상 유지에 만족하지 않고 밀레니엄 소비자들을 끌어 들일 있는 강력한 구매 경험을 창출하는 것이 중요하다.

 

소비자들의 90% 주얼리 구매시 여전히 가두 매장을 찾는다. 하지만 온라인 검색 시간이 늘고 있으며 SNS 역할도 수록 커지고 있다. Drosos “소비자들은 SNS 통해 여러분을 만나고 연락하고 싶어한다. 내가 그리는 미래 속에서는 SNS 통해 누가 약혼할지를 예측할 있다.”라고 말했다. 기술을 통한 매장 경험 개선도 이루어져야 한다. 예를 들어 시그넷은 다이아몬드 재고를 열람할 있는 ‘디지털 금고’를 구축 중이다. 완성되면 소비자들은 매장에 진열된 상품과 더불어 시그넷이 보유하고 있는 10 개의 스톤을 촬영한 고화질 이미지를 열어볼 있게 된다. 또한 시그넷은 자회사 R2Net 통해 업그레이드 가상 현실 주얼리 구매 경험 제공을 계획하고 있다.

 

Drosos 이와 같은 가지 예를 제시했다. 변화하는 트렌드에 대한 적응은 업체 하기 나름이라며 현재와 같이 역동적인 소매 환경 속에서 살아남아 성장하기를 원한다면 변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현상 유지로는 불충분하다. 지금은 파괴적 혁신을 해야할 때이다.”라고 말했다.

 

/ Jewellerynet.com

 

 

 

* 기사를 퍼가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예) 귀금속경제신문(www.diamonds.co.kr)

 

 

 

기사분류 : 해외뉴스
댓글 0 | 엮인글 0

중국, 주얼리 수입세 인하
2018년 7월 둘째 주 업종 브리핑

전체보기  
순금 Vol.18
주얼리 쇼핑 57
전체보기  
디스플레이용 1KG 모형 골드
7mm 호박 비드 팔찌
전체보기  


주간 검색어 현재 검색어

전체보기 

5부4리 프린세스 현대감정 F S
3부1리 라이트 브라운 SI2등급


전체보기 

3.97캐럿 천연 루비
1.69캐럿 천연 루비


디스플레이용 1kg 모형
휴대용 디지털 금저울
주얼리 소매상 와이드컬러
럭셔리 링게이지 세트
각종 천연보석, 희귀보석
주얼리 코디네이터 검정 3
휴대용 다이아몬드 캐럿 저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반지
14K 천연보석 목걸이,
꼬냑 다이아몬드, 팬시컬러
레이저 인스크립션 루페
다이아몬드, 유색보석 급매


광고제휴

%3Ca+href%3D%22..%2Fhome%2F%22%3E%3Cspan+class%3D%22Klocation%22%3EHOME%3C%2Fspan%3E%3C%2Fa%3E+%3E+%3Ca+href%3D%22..%2Fhome%2FnewsBoard.php%22+class%3D%22Klocation%22%3E%3Cspan+class%3D%22Klocation%22%3E%EC%8B%A0%EB%AC%B8%EA%B8%B0%EC%82%AC%3C%2Fspan%3E%3C%2Fa%3E+%3E+%3Ca+href%3D%22..%2Fhome%2FnewsBoard.php%3Fmid%3D96%22%3E%3Cspan+class%3D%22Klocation%22%3E%EC%8B%A0%EB%AC%B8%EA%B8%B0%EC%82%AC%3C%2Fspan%3E%3C%2Fa%3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