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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주얼리 업계 톱 트렌드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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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렌드 예측은 과학과 예술의 공동 작업이다. 업계의 주요 사건들에 대한 포괄적인 이해가 필요하며 어떤 사건이 가장 영향을 미칠 것인지를 예측할 있는 안목이 있어야 한다. 라파포트 매거진은 이와 관련해 깊은 주의를 기울였으며 미래 트렌드에 대한 감각을 얻기 위해 주얼리 업계인들에게 자문을 구했다.

 

다음은 이와 같은 노력이 맺은 결과이다.

2018년에 주얼리 업계에 영향을 미칠 10가지 트렌드이다.

 

제조,  소매,  디자인 부문

 

1. 개인 소매상들의 온라인 판매

개인 소매상들이 매우 힘든 소매 판매 환경을 맞고 있다. 니만 마커스와 같은 온라인 경쟁사들과소비자들에게 직접 상품을 판매하는 디자이너들 사이에서 가족 중심으로 경영하는 많은 소매상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 바로 부문에서 전자상거래가 가능한 웹사이트가 경쟁력 상승에 도움을 있다.

 

경쟁자는 이미 온라인 상으로 상품을 판매 중인데 소규모 상점이라고 못할 이유가 무엇인가? 리서치 업체 Forrester 2016 보고서는 2020년의 온라인 매출이 현재 대비 최소 34% 상승한 5 달러를 넘는 수준에 이를 것이라고 예측했다. 그러므로 온라인 판매 수단은 업체들에게 구매 사전 조사를 인터넷으로 시행하는 소비자들의 증가 추세에 대비할 있는 사업 경쟁력을 확보해 것이다.

 

사치품 컨설턴트 Andrea Han sen “적당한 가격에 좋은 상품을 제공하는 , 그리고 유명 온라인 사이트가 제공하는 편리성, 접근성, 가치와 경쟁할 있다고 믿는 모두 매우 어려운 일이다.”라고 말했다.

 

2. 스타일 주얼리의 인기

단순한 동그란 원형 스타일의 인기가 계속 돌아오고 있으며 시즌도 예외는 아니다. 전에 있었던 Spinelli Kolcoin 멀티 밴드 출시가 기하학적 패턴을 모티브로 스타일에 대한 관심에 불을 붙였다. 또한 원형 진주의 인기 상승 역시 혁명의 부분을 차지한다.  디스코 테마(2017 꾸뛰르 주얼리 쇼’의 Carelle 출품작) 등장했다. 특이한 후프 이어링도 인기다. 후프, 루프, 링크 체인의 유행이 도래했으며 스타일의 인기는 웨딩 밴드처럼 결코 사라지지 않을 것이다.

 

3. 컬러 다이아몬드 접근성 높아질

 

컬러다이아몬드

 

주얼리 상인들이 고급 디자인 브랜드들의 진실을 받아들여야 때가 되었다. , 천연적인 컬러를 다이아몬드는 매우 아름다우며 이를 홍보할 필요성이 있다는 점이다.

 

천연 컬러 다이아몬드의 대부분은 브라운이나 샴페인 컬러, 내포물을 함유한 스톤들이 차지하고 있다. 많은 개인 디자이너들이 이를 성공적으로 판매 중인 반면, 개인 소매상들은 풍경 화가들이 초상화를 싫어하 품목을 피한다.

 

천연컬러다이아몬드협회( 협회 회원들은 레드 컬러 희귀한 컬러를 취급한다.) Alan Bronstein 회장은 “주얼리 상인들은 여러 편견을 물려 받았다.

하지만 이제는 특정 컬러에 대한 부정적인 태도를 버릴 때가 되었다. 소비자들에게 부문 시장을 소개할 있는 좋은 방법은 희귀한 컬러의 다이아몬드를 보여주며 아름다움을 강조하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4. 레이어드 스타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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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어드 스타일도 지속적인 유행이다. 단지 목걸이만이 아니다.

물론 레이어드 체인, 멀티 피스 스타일 등도 깜짝 인기를 누리고 있지만 귓바퀴에 뚫은 여러 개의 구멍을 믹스 매치 이어링으로 장식해 강렬한 스토리를 만들어 내는 스타일도 있다. 여러 겹의 팔찌와 반지를 겹쳐 착용해 손목 위와 손가락 위에 좀더 커다란 이펙트를 만들어 내기도 하는데 이는 매년 선물을 전하는 전통을 만들 손쉬운 방법이다.

 

, 저렴한 악세서리가 어울리는 캐주얼 문화가 퍼져가고 있기 때문에 소매상들은 저렴한 레이어링 제품 권유를 통해 소비자들이 많은 지출을 하도록 유도할 있다. Hearts On Fire Caryl Capeci 회장은 이러한 유행을 토대로 이미 2018년을 ‘레이어링의 해’로 선포했으며 덕분에 연말 연휴 매출이 늘었다고 말했다.

 

5. 투명한 공급 체인

투명성(transparency) 평범한 단어에서 주얼리 산업과 특히 밀레니엄 세대들이 주목하는 4음절의 슬로건으로 발전했다.

밀레니엄 소비자와 까다로운 주얼리 컬렉터들은 투명성을 요구 중이며 투명한 과정으로 생산된 상품과 해당 업체들에게 관심을 보낸다.

 

이들이 합성 다이아몬드를 좋아하는 것도 때문이다. 채굴을 통한 생산물이 아니기 때문에 지구에 이로운 상품으로 인지되기 때문이다. 쇼파드가 공정 채굴(Fairmined) 상품을 개발, 마케팅 하는 것도 때문이다. 이는 좋은 PR 방법이며 업체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광산업체인 Greenland Ruby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표준 상관행을 의무로 규정하여 준수하고 있다.

업체의 세일즈 마케팅 부회장 Hayley Henning “현대화, 산업화된 유색석 채굴 공정을 통해 산지에서 시장까지 상품을 추적할 있도록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비즈니스와 패션 부문

 

6. 사회적 책임

사회적 책임은 투명한 생산 체인의 현실화를 위한 필수 선행 조건이다.

사회적 책임에는공정한 임금, 안전한 작업 환경 하에서 금이나 보석을 윤리적으로 채굴해야 한다는 것이 포함되어 있다.

 

Ethical Metalsmiths(윤리적 세공인들의 모임)임원이자 Jewelry Industry Summit 회원인 Susan Wheeler Designs Susan Wheeler Geraghty 사장은 “업체가 공정한 방식으로 회사를 운영만 해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 사회를 긍정적으로 변화시킬 있다.”라고 말했다.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 사회적 책임 완수에 관한 가슴이 따뜻해지는 성공 스토리는 소비자들(특히 밀레니엄 세대) 의미를 인지하게 경우 매장 판매액의 판도를 바꾸어 놓을 있다. 점주들은 성공 스토리를 공유해 널리 퍼지게 함으로써 변화 속도를 높일 있을 것이다.

 

7. 에스테이트(자산적 가치가 있는) 주얼리

 

크리스티 경매 루비반지

 

주얼리의 가장 가치는 자산적 의미에 있다고들 말하곤 한다. 고가의 보석 다수가 이미 오래 전에 채굴된 것이라는 점도 유명한 보석의 산지가 갈수록 줄어드는 것도 바로 때문이다.

최근 희귀한 비싼 보석을 구매 되파는 일을 전문으로 하는 업체들(예를 들어 Circa, Del Gatto ) 여럿이 생겨난 것을 생각해 보자. 또한 투자용 주얼리 구매를 위해 Arcot Finance 같은 금융 업체를 찾는 사람들도 있다.

 

관심을 가져야 이유: 에스테이트 주얼리를 취급하는 업주들의 경우 (보석 감정 과정 수료증 이러한 상품에 대한 노하우만 갖추고 있다면) 비싼 상품을 통해 좀더 높은 마진을 얻을 있다. 상품을 되팔 때까지 금고에 안전하게 보관만 해도 마치 은행에 돈을 저축해 놓은 것처럼 이자가 붙을 것이다.

 

8. 캐주얼 스타일의 유행

애슬레저(athleisure, 편한 운동복 스타일의 옷이나 잡화) 룩의 유행이 주얼리 부문에도 캐주얼 트렌드를 가져 왔다. 요가복 같은 일상복 위해 누가 커다란 보석 목걸이를 착용 하겠는가?

JA 홍보 이벤트 팀장 Amanda Gizzi “전 사회적으로 의복이 캐주얼 해졌다. 이제 사람들은 낮부터 밤까지 편하게 착용할 있는 주얼리를 원한다.”라고 말했다.

 

관심을 가져야 이유: 캐주얼 주얼리는 가벼우며 레이어링에 적합하다. 그리고 앞서 지적한 바와 같이 레이어드 스타일 유행을 기회로 판매 단가 하락을 보상받을 있는 길은 많은 상품을 사도록 유도하는 것이다. 반지와 팔찌를 여러 겹으로 겹쳐 낀다든지, 다양한 길이의 목걸이를 레이어링한다든지, 여러 개의 이어링을 귓볼을 따라 착용한다든지 하는 방식으로 말이다. 판매 사원들에게 이러한 스타일을 입혀 홍보 효과를 높이는 것도 좋은 방법이 것이다.

 

9. 소비자와 소통하기

제조업체들은 오랫동안 언더그라운드로 일해 왔다. 생산품을 소매업체에 판매하면 소매업체가 이를 자신의 상품처럼 마케팅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현대는 SNS 시대이기 때문에 제조업체들의 프로모션은 소매 매장 고객 증가에 도움이 된다. 전략은 기존의 방식과는 완전히 다른, 소비자들에 대한 직접적이고 빠르고 적극적인 접근이 필요한 방식이다.

 

관심을 가져야 이유: 이익과 매출 때문이다. 업체들이 관심을 끌기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하지 않는다면 주얼리 소비자들이 브랜드와 디자이너를 있는 방법이 있을까? 작업대 하나를 놓고 홀로 작업하는 세공인에서 유명 주얼리 하우스에 이르기까지 소비자들과의 직접적인 소통은 인지도, 고객 , 매출 모두에 도움을 준다.

 

10. 여성들에게 어필하기

새로운 사실이 아닌데도 점주들이 자주 잊어버리는 점이 있다. 주얼리 제품의 주요 착용자는 여성이며 자신을 위한 구매 수도 많다는 사실이다.

하지만 주얼리 업계 광고는 주로 선물을 하는 측인 남성을 겨냥하는 경우가 많다.

 

드비어스의 최근 마케팅 목표는 이러한 통념을 바꾸자는 있다. 드비어스의 Bruce Cleaver 사장은 지난 가을 인터뷰를 통해 “드비어스는 여성들이 자랑스럽게 착용한 다음 세대까지 물려줄 있는 상품이라는 깊은 의미를 다이아몬드에 불어 넣기를 원한다.”라고 말했다.

 

관심을 가져야 이유: 어떻게 하면 여성들에게 판매할 있을 지를 이해하는 것이 주얼리 매출 증대에 도움이 것이다.

 

/ 라파포트 뉴스

 

 

 

* 기사를 퍼가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예) 귀금속경제신문(www.diamonds.co.kr)

 

 

 

 

기사분류 : 해외뉴스, 트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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